2015년 3월 25일 수요일

2015.03.26 전라북도게임아카데미 클래스와 메서드

클래스를 예제로 쉽게 말하면

자동차 카니발이라는 차종이 있다. 

그리고 지금 내 앞에 카니발이 3대가 있다.

여기서 앞에 있는 카니발 한대한대를 인스턴스라고 부르고 

이 3대를 부르는 것을 객체라고 한다. 그리고 카니발이라는 차 자체를 클래스라고 한다. 

클래스를 만들면 사용하기 위해서 RAM에 올라가는데 이 올라간 것을 인스턴스라 부르는

것이다.

클래스는 데이터와 메소드의 집합이다. 

데이터들은 값들이고 변수에 할당 되어진다.

메서드는 이러한 데이터들을 이용하여 어떠한 기능은 수행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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