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플레이어 이미지를 Resources 폴더에 추가 한 후
잠깐 코드를 보자. 우선 플레이어를 띄우는 것은 간단하다.
_player = Sprite::create("TileGameResources/Player.png");
_player->setPosition(Point(x, y));
this->addChild(_player);
헤더에 _player를 선언해준후 위와 같이 cpp에 쓰면 된다. 하지만 setPosition(Point(x, y)) 에
들어갈 x,y좌표가 필요하다. 이것은 시작점이다. 그냥 정하면 되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타일맵
에서 좌표값을 가져와서 해보자.
우선 tiled를 켜서 tmx파일을 열어보자. 그후 object layer를 하나 추가하자,
레이어 이름은 object로 하였다.
그후 상단의 네모 도구를 이용하여 영역을 정한뒤 오브젝트 이름을 SpawnPoint라고 정한다.
CCTMXObjectGroup *objectGroup = _tileMap->objectGroupNamed("Object");
if (objectGroup == NULL){
CCLog("tile map has no objects object layer");
return false;
}
ValueMap spawnPoint = objectGroup->getObject("SpawnPoint");
int x = spawnPoint["x"].asInt();
int y = spawnPoint["y"].asInt();
이렇게 함으로써 x,y좌표를 알 수 있고 플레이어의 포지션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어가 생성된 모습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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